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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C++을 작업하다 보면, 가끔 블루프린트에서 특정 컴포넌트에 디테일 패널에 아무것도 안 뜨는 경우가 있다.
이유는 확실치 않은데, 상위 클래스를 참조하거나 액터 컴포넌트가 NULL 참조되었을 경우? 인 듯하다.
가벼운 해결책으로는 해당 원인이 발생한 변수의 이름을 바꿔보는 것, 해당 컴포넌트의 변수를 모두 지워보는 것이 있다.
하지만, 보통 이렇게 잘 해결 안 된다. (해결되면 굳)
사실 해결 방법이 하나밖에 없다.
문제가 생긴 블루프린트의 부모 클래스를 다른 걸로 변경했다가 다시 돌리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거의 해결되지만, 문제는 세팅해 놨던 세팅값들이 모두 날아간다.
메쉬, 애니메이션 몽타주, 사운드, 이펙트 등등
그래서 변경하기 전에 미리 하나 복사해 두고 세팅값들을 보면서 다시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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