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FVector는 기본적으로, 4byte의 flaot 3개가 합쳐 만들어진다.
따라서, 12byte의 메모리를 차지한다.
FVector를 사용할 때, 굉장히 높은 정밀도를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를 작은 사이즈로 압축할 수 있다.
FVector_NetQuantize는 FVector 범위를 줄여서 압축한 구조체이다.
100 -> 10 -> 기본 -> Normal으로 총 4가지 버전이 있으며, 뒤로 갈수록 사용할 수 있는 수의 범위가 줄어들어 네트워크 트래픽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FVector_NetQuantize
20bit를 사용한다.
소수점 0자리까지 남긴다. (그냥 소수점 버림)
어떤 물체의 Yaw값이 75.42124라면, 75로 잘린다.
UPROPERTY()
FVector_NetQuantize Location;
FVector_NetQuantize10
24bit를 사용한다.
소수점 1자리까지 남긴다.
어떤 물체의 Yaw값이 75.42124라면, 75.4로 잘린다.
UPROPERTY()
FVector_NetQuantize10 Location;
FVector_NetQuantize100
30bit를 사용한다.
소수점 2자리까지 남긴다.
어떤 물체의 Yaw값이 75.42124라면, 75.42로 잘린다.
UPROPERTY()
FVector_NetQuantize100 Location;
FVector_NetQuantizeNormal
16bit를 사용한다.
가장 저렴하다.
UPROPERTY()
FVector_NetQuantizeNormal Location;
728x90
반응형
'📘Unreal Engine > 📝Ne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서브 오브젝트 리플리케이션 (ReplicateSubobjects) (0) | 2025.02.20 |
---|---|
[Unreal Engine] FastArraySerializer (0) | 2025.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