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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듈식 캐릭터 에셋을 보면, 캐릭터의 스켈레탈 메시가 모듈식으로 분리되어 있다.
이를 병합하여 최종적으로 애니메이션이 같이 동작하게 해 보자.
다음과 같이, 바디 메쉬와 여러 옷가지들의 스켈레탈 메시가 있다.
모듈식 병합
먼저, 모듈식으로 스켈레탈 메쉬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기본이 되는 스켈레탈 메쉬를 두고, 하위에 부착할 스켈레탈 메쉬를 자식으로 넣는다.
이때, 모든 자식 메시 객체는 정확히 일치하는 구조를 가진 하위 집합이어야 한다.
Set Leader Pose Component 노드를 통해 핵심 본을 기준으로 하위 객체들을 부착할 수 있다.
스켈레탈 메시 병합
다음으로는 완전히 스켈레탈 메시를 병합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다.
Skeletal Merging 플러그인을 활성화한다.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Skeletal Mesh Merging Param 변수를 추가한다.
모든 스켈레탈 메쉬의 기준이 되는 스켈레톤을 지정하고, 붙일 스켈레탈 메쉬를 모두 추가한다.
이벤트 그래프의 BeginPlay에서 Set Skeletal Mesh Asset 노드를 통해 스켈레탈 메시를 생성된 병합 메시로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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