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Implement
[Unreal Engine] 서버 + 클라이언트 모두 새 레벨로 이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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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24.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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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글|
GetWorld()->ServerTravel("레벨 경로")
이 함수는 이 서버에 접속한 모든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유지한 채 새로운 레벨로 이동하는 함수이다.
퍼즐 게임 같은 경우,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 때, 서버와 클라이언트 다 같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인자로는 이동할 레벨의 경로를 TEXT로 넣어줘야 한다.
그냥 간편하게 스테이지 배열을 만들고, GetLongPackageName 함수를 통해 레벨 경로를 넘겨주면 편하다.
// .h
UPROPERTY(EditDefaultsOnly, BlueprintReadOnly)
TArray<TSoftObjectPtr<UWorld>> Levels;
// .cpp
GetWorld()->ServerTravel(Levels[0].GetLongPackage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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