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Unreal Engine
[Unreal Engine] 로그 출력 / 뷰포트 출력
주으기
2024. 5. 21.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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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_LOG
문서
https://docs.unrealengine.com/5.3/ko/logging-in-unreal-engine/
언리얼 엔진에서의 로깅
언리얼 엔진에서의 로깅과 관련된 정보를 살펴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디버깅 시 서식이 지정된 메시지를 로깅하는 매크로이다.
// UE_LOG(CategoryName, Verbosity, Value)
UE_LOG(LogTemp, Warning, TEXT("Hello World"));
// UE_LOG(CategoryName, Verbosity, Format, Value)
UE_LOG(LogTemp, Warning, TEXT("%s"), FString("Hello World"));
CategoryName : Output Log의 어떤 카테고리에 지정될지 정한다.
Verbosity : 로그의 상세 레벨을 정의한다. (위험한 정도?)
상세 레벨 | 콘솔에 출력 | 에디터 로그에 출력 | 텍스트 컬러 | 추가 정보 |
Fatal | O | 해당 없음 | 해당 없음 | 세션이 크래시 남 |
Error | O | O | 빨간색 | 해당 없음 |
Warning | O | O | 노란색 | 해당 없음 |
Display | O | O | 회색 | 해당 없음 |
Log | X | O | 회색 | 해당 없음 |
Verbose | X | X | 해당 없음 | 해당 없음 |
Format : 데이터 타입
%s에 대응될 때는 실제 배열이 들어가는 게 아니면, 포인터 연산자를 지정해줘야 한다.
FString
UE_LOG(LogTemp, Warning, TEXT("%s"), *ExampleActor->GetName());
Bool
UE_LOG(LogTemp, Warning, TEXT("%s"), (bExampleBool ? TEXT("true") : TEXT("false")));
Integer
UE_LOG(LogTemp, Warning, TEXT("%d"), ExampleInteger);
Float
UE_LOG(LogTemp, Warning, TEXT("%f"), ExampleFloat);
FVector
UE_LOG(LogTemp, Warning, TEXT("%s"), *ExampleVector.ToString());
여러 포맷
UE_LOG(LogTemp, Warning, TEXT("%s, %f, %d"), *ExampleVector.ToString(), ExampleFloat, ExampleInteger);
AddOnScreenDebugMessage
로그 메시지를 화면에 출력하는 함수이다.
if (GEngin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10.f, FColor::Blue, FString("OnScreenDebugMessage"));
}
첫 번째 인자 : Key 값
두 번째 인자 : 출력 시 화면에 남아있는 시간
세 번째 인자 : 출력 메시지 색상
네 번째 인자 : 출력 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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